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탄금 1화부터 11화까지 폭풍 시청 후 후기 결말(+스포주의)

by 해볼라고예 2025. 5. 22.

탄금은 웹툰 원작

1. 탄금 줄거리

 

『탄금』은 실종된 지 12년 만에 돌아온 상단의 아들 홍랑과 그의 이복누이 재이 간의 사랑과 의심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홍랑은 과거의 기억을 잃은 채 돌아오지만, 그의 귀환은 상단 내 권력 다툼과 숨겨진 음모를 드러내는 계기가 됩니다. 

재이는 동생인 홍랑이 사라진 순간부터 홍랑을 찾기 위해 온 인생을 바쳐 온 인물 입니다.

 

수많은 가짜 홍랑이 조선의 최고 갑부 상단의 후계자 자리를 노리고 민상단을 찾지만, 손가락이 잘리는 등 목숨을 걸어야 했죠.

그 와중에 진짜 홍랑이라 믿을 만한 조건을 가진 이재욱이 나타난다. 재이는 홍랑이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고 한걸음에 달려가 모습을 확인하지만 단 번에 진짜 홍랑이 아님을 단언합니다.

하지만 모든 조건이 홍랑과 너무도 흡사하여 재이마저 헷갈리는 가운데 심대방은 사라진 자신의 아들을 대신해 양자로 들인 무진을 이용해 민상단을 통째로 집어 삼키려는 계획을 갖고 있다.

민상단의 원래 주인 민연의는 자신의 아들인 홍랑으로 하여금 민상단을 물려주고 싶어해 심대방과의 권력 다툼으로 재이와 무진의 목숨이 위태로운 상황에 놓이게 된다.

 

 

2.홍랑의 정체

홍랑은 실종되기 전 기억을 잃은 채 돌아와 이전 모습과 행동을 보이며, 주변 인물들은 그가 진짜 홍랑인지 의심하게 됩니다. 재이의 눈에도 그가 진짜 홍랑인지 가짜 홍랑인지 헷갈려하며 혼란 스러워 하는데, 아우인 홍랑에게서 묘한 이성의 감정을 느끼며 마음속으로 죄스러운 마음을 갖기도 하는데, 사라졌다가 돌아온 홍랑은 가짜 홍랑이었으며, 복수를 위해 민상단의 아들 홍랑으로 위장하여

들어온 것이었죠. 

 

재이는 홍랑이 진짜 홍랑 즉 자신의 아우가 아닌 것을 알고 안도하지만 재이를 사랑하는 또 다른 남자 무진을 따라 떠나기로 마음을 먹습니다. 무진 또한 홍랑의 정체는 휘수라는 것을 알지만, 재이를 데리고 떠나기 위해 정체를 숨겨줍니다.

 

 

넷플릭스 코리아

3.진짜 악당의 정체

 

드라마를 보는 내내 머리카락도 옷도 얼굴도 눈도 흰 그 악마의 정체는 무엇일까 정말로 귀신일까? 하는 궁금증이 들었습니다.

남자 아이들만을 납치는 이유와 목적에 대해서도요. 

악당이 참 많은 드라마였다. 아들을 찾고 지키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민상단의 안주인. 민연의

민연의 또한 나쁜 짓을 참 많이 했지만 

이야기 속 진짜 악당은 상단의 이익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심열국 심대방을 비롯해 현왕의 유일한 형제이며 왕족이지만 정권이나 궁의 일에는 관심이 없어 보이는 한평대군이 악마의 실체였다. 인간의 욕망의 끝 신이 되려 하는 자.

 

 

4.그럼 진짜 홍랑은 어디에?

 

진짜 홍랑은 친어머니인 민연의의 계책으로 누이인 심재이의 목숨을 지키려다가 높은 곳에서 떨어져 목숨을 잃었고 시신은 그 직후 누군가 우물에 던져진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아들인 홍랑이 살아있을 것이라 믿고 기다렸던 민연의는 정신 줄을 놓고 결국엔 미쳐버렸으며, 12년 동안 동생의 행방을 찾던 재이도 목놓아 울었다.

 

 

5.탄금 복수극 결말

이야기의 결말에서 재이와 홍랑은 상단 내의 음모를 밝혀내고, 진짜 악당을 처단합니다. 두 사람은 과거의 상처를 극복하고 새로운 시작을 다짐하지만, 홍랑은 이미 독약에 중독된 상태라 오래 살 수 없고 죽어가고 있었죠.

재이를 지키기 위해서 도망다닐 수 만은 없었던 홍랑은 한평대군을 찾아가 죽이고 재이를 지켜내고 재이의 품에서 죽음을 맞이하죠.

 

 

드라마를 보는 내내 뭔가 흥미진진하다는 느낌 없었고, 중간에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었는데 드라마를 끝까지 보니 퍼즐이 맞춰지더라구요. 인내심을 가지고 끝까지 보시면 잔상이 남는 드라마인 것 같습니다. 

 

악당의 최후

 

 

이상 넷플릭스 드라마 ’탄금‘ 줄거리 및 결말 후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