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워 블로거를 꿈꾸는 리뷰의 온도 입니다.
올해 한국나이 40살을 맞이하여 종합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종합검진은 10년만이라 건강상에 큰 문제가 발견 되면 어쩌지 라는 생각에 조금 걱정에 긴장이 됐어요


건강검진은 7시30분으로 예약을 했는데
첫 타임이라 그런지 병원에 사람이 없어서 대기없이 바로 시작 했어요.
병원은 넓고 쾌적하고 대부분 친절하셨어요.
의사들은 젊은? 어려보이는 의사들이 많더라구요
의대정원을 늘리는 정책 때문에 대학병원에서 공부하는 의사들이 다 나와서
작은 병원에서 일하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제가 받은 건강검진 검사항목들이에요~!!

건강검진전에 가장 큰 걱정은 대장내시경 검사 때문에 약을 먹는 고역이었죠.
약 10년전에 한 번 경험해 본 적이 있는데 그 때 밤새 잠도 못자고 힘들게 약을 탄 물을 꾸역꾸역 먹었던 기억이
있었거든요....역시나 고역...
수면 대장내시경 후기
양지병원 내시경 센터는 지하 3층에 있어요
남편은 대장내시경이 끝나고 나서 배에 가스가 찼는지 밤까지 배가 아프다고 했는데
저는 아무렇지도 않더라구요. 잠이 좀 덜 깨서 나온 것 말고는요. 사람마다 다른 것 같아요.
다행스럽게도 용종 같은 것도 나오지 않았구요
용종이 나오면 떼어내야하고 추가 비용이 발생해요.
내시경 들어가기 전에 설명 듣고 동의서를 받으니 잘 보고 확인 하셔야 합니다.




제일 지루한 검사는 MRI 검사 였어요. 검사하는 소리도 크고 폐쇄 공포증 있는 사람들은 검사 받기 쉽지 않겠더라구요. 좁은 공간에 갇혀서 꽤 긴 시간 꼼짝 못하고 누워 있어야 합니다. 저는 관련 증상은 없었지만 혹시 몰라 받아 본 검사였습니다.
종합검진 소요시간
나머지 검사들은 금방 끝나서 지루할틈 없었는데 내시경까지 총 검사시간은 4~5시간 소요 됩니다.
검진을 모두 마치고 나면 마지막으로 의사 선생님을 만나서 문진을 합니다.
별 질문 안하시고 문제 없으면 모든 검사가 끝납니다.



검사결과는 2주뒤에 나왔구요 방문으로 검사지를 받을 것인지 온라인+유선상으로 받을 것인지는 선택입니다.
저는 굳이 방문할 이유가 없어서 유선상으로 검사결과를 들었습니다. 재검사를 해봐야 하거나 문제가 있으면 바로 통화로 예약도 잡아 주시더라구요. 검사에서 이상이 있으면 바로 진료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양지병원 종합검진센터였습니다.